다이아몬드 감정 인증센터

Diamond Certification Center Korea

뉴스/소식

Natural and Lab-Grown Diamonds Sent to GIA with Counterfeit Inscriptio…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 25-09-09 10:44

본문

Natural and Lab-Grown Diamonds Sent to GIA with Counterfeit Inscriptions

GIA, 두바이 감정원에 위조 레이져 각인이 있는 천연과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감정 접수되



GIA 두바이 감정원에서 업데이트를 위해 받은 천연과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4개가 위조된 레이져 각인이 있는 사칭 다이아몬드로 밝혀졌습니다.


GIA의 계간지인 Gems & Gemology 가을호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감정원은 스톤을 처음 검사했을 때 GIA 각인의 글꼴과 배치가 일치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여 진품이 아님을 알아냈습니다. GIA는 다이아몬드가 원래 감정서에 기재된 특징과 일치하도록 신중하게 선별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컬러 등급, 치수와 기타 특성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또한, 원본 감정서에 있는 모든 다이아몬드는 타입 Ia인 반면, 제출된 스톤은 타입 IIa였습니다.


처음 두 개의 가짜 다이아몬드는 모두 천연 다이아몬드였지만, 컬러 개선을 위해 고압 고온(HPHT) 처리가 되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원래 다이아몬드 중 하나는 1.07캐럿 E 컬러에 VVS1으로 클라우드, 핀포인트, 페더가 있었지만, 가짜 다이아몬드는 1.07캐럿 E 컬러에 VS1 등급으로 페더와 인터널 그레이닝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CVD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성장 후 HPHT 처리를 거쳤지만, 천연 다이아몬드의 감정 번호가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마지막 스톤 역시 천연 다이아몬드처럼 보이는 CVD 스톤이었다고 GIA는 밝혔습니다.


GIA는 "모든 증거를 종합해 볼 때, 네 개의 스톤 중 두 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이고 나머지 두 개는 HPHT 처리된 천연 다이아몬드라고 결론지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네 개의 다이아몬드 모두 첨부된 GIA 감정서에 기록된 천연 다이아몬드와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GIA 절차에 따라 위조된 각인을 지웠고 새로운 감정서 번호를 부여하였습니다. 이러한 사례들은 간단한 육안 검사만으로는 위조된 각인을 간과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져 각인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메인 이미지: 제출된 네 개의 다이아몬드의 검사 이미지(GIA)

TOP